2008년 5월 10일 토요일

가죽 제품 관리 방법


가죽옷의 관리 제대로 하는 방법입니다
1. 가죽 제품은 적당히 영양을 공급해주어야 신축성, 내구성이 유지되므로 낡은 가죽 제품은 마른 헝겊에 크림이나 올리브 기름을 문질러주면 본래의 광택이 되살아난다. 2. 가죽 옷이 젖었을 때는 수건을 위에 대고 두드려 주면서 습기를 흡수시킨 뒤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서 옷걸이에 걸어 말린다. 그런 후에 크림이나 올리브 기름을 발라 윤기를 되살리린다. 또 비나 눈을 맞아 생긴 얼룩은 그늘에서 말린 다음 스펀지로 얼룩을 살살 문질러주면 자국이 흐려진다.
3. 가죽 옷은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해야 하고 1년에 2~3번 바람을 쐬어 주는 것이 좋다. 옷에 비닐커버를 씌워놓으면 공기가 통하지 않아 곰팡이가 피는 경우가 있으므로 되도록 옷감이나 부직포로 덮는게 좋다.
4. 보관하는 장소는 가죽은 햇볓을 받으면 변색될 수 있으므로 햇빛이 들지 않는 곳을 선택한다.
5. 가죽 의류는 뒤집어서 다린다 가죽 의류라도 집에서 다림질할 수 있다. 즉 스커트라면 뒤 집어서 위에 덧천을 씌우고 저온 다리미로 천천히 다리면 된다.
6. 가죽장갑 손질법 웬만큼 더러워진 가죽 장갑은 가죽 클리너로 닦는다. 그러나 너무 더러우면 중성제제 용액을 사용해서 빠는 것이 좋다. 두서너 번 헹구어 타월로 물기를 닦아낸 다음 그늘진 곳에서 말린다. 이때 물기가 있으면 얼룩이 지므로 잘 말려야 하고 다 마르면 손에 껴서 본래의 모양대로 바로잡아야 한다.
7. 가죽 옷을 올바르게 입는 법 먼지가 묻었을 때는 마른 수건이나 브러쉬로 가볍게 털어준다. 착용중의 마찰 또는 기름에 의해 오염됐을 때는 크림 상태의 레더 클리너로 닦으면 간단히 제거된다. 또 부분적인 가벼운 오염이면 잘 지워지는 지우개로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벤제이나 시너는 절대로 사용해서 는 안된다. 비에 젖었을 경우 수건으로 수분을 흡수한 후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서 옷걸 이에 걸어 말린다. 마른 후 딱딱해진 부분은 손으로 살짝 주무르고 전용 클리너를 엷게 발라 주는 것이 좋다.
8. 낡은 가죽 제품은 크림으로 광를 낸다 가죽 제품은 적당히 여양을 공급해 주어야 신축성.내수성 등이 강해진다. 낡은 가죽 제품은 마른 헝겊에 크림류로 문질러 주면 본래의 윤택이 되살아난다. 가죽 제품이 물에 젖어 본래의 모습을 잃었을 때는 신문지 등을 넣어 원래 모습을 되살리고 크림으로 닦아 준다. 여름철에는 특히 곰팡이류가 가죽 제품에 피기 쉬우므로 건조제와 좀약을 넣어둔다. 이미 곰팡이가 피었 으면 곰팡이와 때를 없애고, 알콜 등으로 깨끗이 닦은 다음 크림으로 광택을 낸다.
9. 가죽옷을 옷장에 걸어두는 법 가죽옷을 오랜 시간 걸어둘 경우 옷 전체가 아래로 처지거나 어깨부분이 늘어날 수 있고 다른 옷과의 마찰로 가죽 표면이 상한다. 이럴 때는 가죽옷 전용 옷걸이를 만든다. 어깨걸이가 넓은 풀라스틱 옷걸이에 두꺼운 수건을 말아서 고정시키면 완성. 이 옷걸이에 가죽옷을 바르게 걸고 헝겊커버를 씌워 곰팡이,습기 제거제와 함께 보관하면 내년에도 기분좋은 가죽옷을 다시 만날 수 있다.
10.가죽옷을 접어서 보관하는 법 옷장이 너무 좁아서 봉에 걸어 보관할 수 없을 경우 가죽옷도 접어서 보관할 수 있다. 구김이 가지 않도록 가슴과 어깨 부분에 두툼하게 신문지를 접어서 넣는다. 신문지가 쿠션역할을 하면서 동시에 습기 제거도 해 주니까 일석이조. 그 다음 한 벌씩 종이에 싸서 방습 가능한 상자에 보관하면 된다.
11.가죽점퍼, 구두, 핸드백 등과 같이 가죽으로 된 제품들을 대부분 타닌으로 이루어져 있다. 타닌 성분이 들어 있는 바나나 껍질의 미끈한 부분을 가죽에 대고 여러번 문 질러주면 가죽이 새것처럼 깨끗해진다.
12.가죽점퍼, 구두, 핸드백 등과 같이 가죽으로 된 제품들을 대부분 타닌으로 이루어져 있다. 타닌 성분이 들어 있는 바나나 껍질의 미끈한 부분을 가죽에 대고 여러번 문 질러주면 가죽이 새것처럼 깨끗해진다.
무스탕 및 모피제품 관리 방법
1. 모든 무스탕 및 피혁제품은 보관이 직사광선을 피하고 너무 습하거나 심하게 건조해도 안 좋으며, 특히 제습제 약품이 묻으면 불에 익은 것처럼 가죽이 수축하므로 주의하세요. (원상회복이 불가능) 가정에서도 간단한 오염은 지울 수 있습니다.(무스탕)
2. 수성오염의 경우(COFFEE, 음식물, 음료수, 우유등 물에 희석이 되는 종류) 는 물 1ℓ에 중성세제 3㏄정도 희석한 다음 오염부위에 뿌리고 다음 가죽을 마주잡고 힘주어 비벼주세요. 완전히 마른 뒤 진한색이 남아있다면 무스탕 용 크리너를 이용해서 제거해주세요. 특수오염을 빨리 처리할수록 좋습니다.
3. 혈액 또는 음식물 또한 오염 등은 빠른 시간 내에 응급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지근한 물(약 25℃) 1ℓ에 자연산 소금 한줌을 넣고(약 30g) 중성세제 3∼5㏄를 희석한 다음 오염 부위를 씻어주세요. 그 다음 전문업체에 문의하세요. 기름성분의 오염제거는 기름때 제거용 크리너를 뿌린 다음 힘을 주어 마주 잡고 비벼주면 없어집니다.
4. 무스탕 크리너를 뿌릴 때 한곳에 집중적으로 뿌리지말고 20㎝정도 거리에서 은은하게 뿌려주세요. 실수로 한곳에 집중적으로 뿌려 얼룩이 생기면 다시 은은하게 뿌려서 비벼주시면 없어집니다. 5. 모피 또한 희소성이 있고 품질이 좋고 아름다운 것이 좋고 고가의 모피임에 틀림없으나 밍크를 예로 세분하여 다음의 기준을 제시할 수 있다. 암수에 따른 기준(FEMALE/MALE) 밍크는 암수의 크기에 있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소요량에 따른 공임 등으로 암컷(FEMALE)으로 된 밍크가 고가이다.
6. 모피는 마찰에 약하므로 털에 손상을 주는 액세서리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수나 스프레이는 모피를 착용하기 전에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모피 안에 많이 껴입으면 둔해 보이므로 이너웨어에 주의하여 착용하세요. 모피는 열에 약하며 특히 장모는 열 근처에도 털이 말리므로 주의하세요.
7. 우선 전문회사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무겁고 가볍다고 좋은 제품은 아닙니다. 무게가 가벼운 것은 털 밀도가 낮은 제품이므로 보온성이 떨어집니다. 밑 단추가 같이 달려있는지 보아야합니다. 밑 단추가 없으면 단추가 떨어질경우 가죽이 뜯어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오래토록 입을 수 있는 관계로 A/S를 받을 수 있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6. 가죽의 윤기와 촉감이 좋으며 각 부분이 동일한지 만져보세요. 소매 안쪽에 스티치가 되어있는지 단추나 지퍼 등의 부속들이 제대로 달렸는지와 여유 단추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착용시 몸에 잘 맞고 어깨부분이 편안해야합니다. 좌우의 결ㆍ색상ㆍ수치가 균일한지 살펴보세요. 단추구멍의 안쪽부분에 힘받이 가죽이 대어져있는지 확인하세요. 모피의 경우 몸통과 소매의 털 방향이 동일한지 확인하세요. 모피는 두 가지 라벨(제조명, 원산지)을 확인하세요. 칼라나 소매의 끝부분이 마무리가 잘 처리되었는지 확인하세요. 품질보증이 확실한 전문 제조업체인지 확인하세요. 고객 제일주의의 의거하여 A/S에 최선을 다하는 업체인지 확인하세요. 세탁이나 기타 취급사항의 표시가 잘 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가죽 신발 관리 방법
1. 고어텍스(GORE-TEX fabrics) 신발 관리 방법 고어텍스(GORE-TEX fabrics)소재의 신발은 신발 속의 발에 최상의 쾌적함을 제공하는 최초의 신발이라고 할 수 있다. 발에서 땀과 열이 나기 시작하면, 습기를 통과시키고, 발생되는 열을 외부로 나가도록 해 항상 발이 뽀송뽀송하도록 신발 내의 습도와 온도를 쾌적수준으로 유지시킨다.
2. 뛰어난 투습성을 지닌 고어텍스(GORE-TEX fabrics) 소재의 신발이 가능해진 것은 두께가 0.6mm 밖에 안되는 새로운 멤브레인 기술 덕분이다. 이 기술은 물은 통과를 못하지만 수증기(땀)은 빠져나갈 수 있는 소재의 입자를 이용한 것이다. 이 신기술은 장시간 동안 여러 기후 조건에서 발이 편안하고 쾌적할 수 있도록 신발 내부의 온도를 유지해주고 지속적인 방수성을 제공한다. 따라서 고어텍스(GORE-TEX fabrics) 신발 역시 관리시 고어텍스(GORE-TEX fabrics) 멤브레인 손상에 주의하여야 한다.
3. 스웨이드와 가죽 고어텍스(GORE-TEX fabrics) 신발 흙이 묻었을 경우 부드러운 천이나 솔로 털어내면 되고 발수처리제를 뿌린 후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 말려야 한다. 가죽 보호를 위해 적절한 구두 광택제, 실리콘, 기름 또는 가죽 유연제 등을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나, 과다하게 자주 사용하게 되면 투습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에만 얇게 펴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4. 일반 등산화 천 소재의 등산화는 신발 표면을 부드러운 솔로 먼지를 털어내고 얼룩은 물로 가볍게 씻어낸 후 그늘에서 건조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특별히 크림을 사용 할 필요는 없고 건조 후 발수처리제를 뿌려주면 좋다.
5. 효율적인 관리 방법 신발 사용 후 흙이 묻은 경우 부드러운 솔로 흙을 제거해 주면 투습도 유지에 도움이 된다. 신발 깔창 사이의 작은 돌, 모래 등의 물질이 멤브레인 손상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등산화 및 구두 모두 신발 깔창을 빼고 자주 털어주면 고어텍스(GORE-TEX fabrics) 멤브레인 손상을 막아 방수기능 유지에 도움이 된다. 또 정기적으로 신발의 먼지를 깨끗이 털어낸 후 발수제를 뿌려주면 갑피 및 신발 끈의 발수성 유지에 도움이 된다.
6. 건조할 때는 신발 내에 신문지를 말아 넣어 그늘에서 말려 주면 신발 모양이 뒤틀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발톱 손질을 단정히 해주면 고어텍스(GORE-TEX fabrics) 멤브레인 손상을 막아 방수기능 유지에 도움이 된다. 주의할 점으로 고어텍스(GORE-TEX fabrics) 소재 신발의 밑창을 교환할 경우, 기존의 밑창을 뜯어내는 과정에서 고어텍스(GORE-TEX fabrics) 멤브레인에 손상이 가해 질 수도 있으므로 되도록 밑창 수선은 삼가는 것이 좋으며 부득이하게 밑창을 교환할 경우 해당 브랜드로 가져가 수선하도록 한다.
각 브랜드마다 사용하는 갑피의 재질이 다르므로 반드시 브랜드에서 권장하는 손질 방법에 유의하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NECKKAR TRADE COMPANYHomepage http://www.neckkartrade.com/E-mail : neckkar@yahoo.co.kr# 14-1374 Joong-dong Joongweon-gu Seoungnam-si Kyeonggi-do South Korea Tel. + 82 31 733-9525 + 82 31 748 5154Fax. + 82 31 733 8984 Mobile. + 82 10 3366 9027 + 82 10 9010 5154 넥카르무역상사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중동 1374-14Tel. + 82 31 733-9525 + 82 31 748 5154Fax. + 82 31 733 8984 Mobile. + 82 10 3366 9027 + 82 10 9010 5154Homepage http://www.neckkartrade.com/E-mail : neckkar@yahoo.co.kr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