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28일 일요일

천연 양가죽 세무 단면도






천연 양 가죽 세무 단면도 입니다.

2008년 9월 23일 화요일

천연 가죽 원단에 불박을 입힌 모습



천연 가죽 원단에 불박을 입힌 모습입니다.
가죽원단에 한글,영문,숫자,등 다양한 이니셜등을 제작 할 수있습니다.
또한 금박,은박등 다양합니다.

2008년 9월 19일 금요일

천연가죽 양피 (무스탕,모피, 털 제품)





천연가죽 양피, 털종류 무스탕등 다양한 제품이 입고 되었습니다.
올 겨울 양피,무스당,모피류가 필요하신 분들은 저렴하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08년 9월 18일 목요일

2008년 9월 16일 화요일

인공 피혁의 제조 방법



~ 인공 피혁의 제조 방법 ~


인공 피혁은 1997년 12월에 제정된 “잡화 공업제품 품질표시규정”에 “랜덤 삼차원 입체 구조를 가지는 섬유 층을 주로 한 기재에 폴리우레탄 또는 이것에 비슷한 성능을 가지는 고분자 물질을 함침시킨 것”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이 기재 위에 막을 부여 또는 표면을 기모하기도 함으로써 각종의 인공 피혁이 만들어진다.

인공 피혁의 제조 공정은
(1) 인공 피혁용 특수 섬유의 제조 (2) 섬유의 3 차원 교락 시트의 제조 (3) 탄성체의 부여 (4) 표면 가공(은면 형성 또는 기모, 염색)의 4 공정으로 이루어진다. 인공 피혁에 사용되는 섬유는 극세, 다공 중공, 고수축 등 특수 섬유화가 진행되고 있다. 단섬유를 카드법으로 웹을 니들 펀치에 의해서 얽는다든가 또는 초지기에서 림 위에 섬유를 포집해 수류 교락시켜 3차원 입체 구조를 가지는 시트를 얻는다. 그 다음에 폴리우레탄을 함침시켜 인공 피혁의 기재를 제조한다.
천연 피혁의 “은부”에 대응하는 제막 가공(은면 형성)이나 “누벅”, “스웨드”에 유사하게 하는 버핑 가공(표면 기모) 기술을 적용해 인공 피혁을 제조한다.
1960년대에 듀퐁사가 생산 개시해, 유럽에서도 생산에 나선 회사가 있었지만 1970년대에는 모두 철수했다. 일본에서는 구라레가 다공 중공 등의 특수 섬유 기술과 표면 막의 폴리우레탄 기술을 베이스로 은부 인공 피혁 생산 기술을 완성시켰다. 스웨드조 인공 피혁에 대해서도 일본에서 개발된 극세 섬유 기술에 의해서 천연 피혁 스웨드를 추월한 특징을 구비한 상품이 생산되고 있다

2008년 9월 11일 목요일

합성피혁의 제조 방법

합성 피혁의 제조 방법


직물ㆍ편물에 천연 피혁의 외관을 갖는 고분자 막을 붙인 것이 합성 피혁이다
기재에 대해서도 당초는 두꺼운 천의 직물이 주체였지만, 의류 용도 등에서는 유연성을 얻기

위해 편물을 사용하는 것이 많다. 또, 감촉의 소프트감을 내기 위해 기모품을 사용하는 예도
있어 기재에 사용하는 섬유 종류, 조직, 기모, 수축 처리, 수지가공 등 최종 제품의 요구에
맞추어 개질되고 있다.

표면막의 형성에는 직접 기재에 나이프 코터, 리버스 롤 코터, 그라비아 코터 등으로 고분자
용액을 도포하는 방법과 미리 천연 피혁의 곱슬 주름 모양을 붙인 이형지 상에 고분자 막을
형성시키는 전사법 또는 고분자를 캘린더 롤로 혼합, 혼련하여 막을 만들어 형압하는 캘린더법
이 있고 이들은 막을 만든 후 기재와 접착시키게 된다. 전자의 방법에서는 막을 형성한 후
엠보스 롤 등에 의해 곱슬 주름 부여가 필요하다. 전사법에서는 천연 피혁의 외관의 재현은
용이하지만 이형지에 코스트가 든다. 도포된 고분자 용액의 용제를 건조해 증발시켜 고체화
시키는 “건식법”과 고분자의 비용제 중에서 이러한 고분자를 응고시키는 “습식법”이 있다.
습식법에서는 유연하고 투습성이 있는 막을 얻을 수 있으므로 고급 합성 피혁에는 습식법이
많다.

2008년 9월 10일 수요일

천연피혁, 인공피혁...



-천연 피혁-

인류가 최초로 보온과 몸의 보호를 위해서 몸에 입은 것은 동물의 가죽이었다. 가죽은 그대로는 썩기 쉽고 또 딱딱한 것이었지만 7,000년 전에는 무두질 기술에 의해 동물의 표피를 가죽으로 바꾸어 내열성, 미생물에 대한 저항성을 개선하고 유연성을 부여하여 사용하고 있었다.
동물의 표피로부터 혈액, 가용성 단백질, 지방을 제거하여 건조하고, 염화나트륨 처리를 하여 콜라겐 섬유만의 구조로 한 후, 타닌이나 크롬을 이용하여 무두질 처리를 실시하고 염색, 가지(加脂)를 하는 긴 공정을 거쳐 제품이 된다. 자모(刺毛)와 솜털을 남기고 무두질한 것을 모피, 털을 탈락시킨 것을 피혁이라고 한다. 모피에는 족제비과의 밍크, 세이블, 고양이과의 레오파드, 여우, 바다표범, 쥐과의 오포삼, 마스크 랫, 토끼 등의 척추동물이 사용되고 있다. 고급 의류로서 코트, 재킷, 모자 등에 사용되고 있지만 이러한 동물 중에는 희소 동물도 있어 자연 보호 측면에서 모피 반대 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피혁에는 소, 돼지, 양, 염소 등이 사용되고 표피의 은면을 살린 “은부”와 은면을 버핑 하여 비로드조로 완성한 “누벅”, 가죽의 안쪽을 버핑하여 모우를 일으킨 “스웨드”가 있고 코트, 재킷, 블루종 등의 의류용 외에 구두, 가방, 벨트, 가구용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천연 피혁은 동물의 개체 차이, 도축의 시기, 각 공정에서의 체류 시간, 환경에 의해서 품질이 변화한다. 또 부위에 따라서 품질이 다름에 의하여 균일한 제품을 대량으로 얻는 것은 어렵다.


-합성 피혁, 인공 피혁 -

천연 가죽은 “표피”, 유두층과 망상층으로 이루어진 “진피”로 구성되어 콜라겐 섬유가 얽힌 구조체이다. 이러한 구조를 만들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하여 20세기에 다수의 개발이 이루어져 왔다.
다공질로 투습성 있는 합성 피혁도 이러한 제1단계는 은부 천연 피혁의 표면의 재현이며 옛날에는 질소화면 레저, 고무 부착 원단 등에 표면에 압형하여 인조 피혁으로 했다. 그 후 고분자 화학의 발달에 의해서 1950년 이후에 염화비닐, 나일론, 우레탄 등의 각종 수지, 가공 방법이 개발되었다. 피막에 대해서도 스펀지 구조를 가지는 것, 다공질로 투습성을 가지는 합성 피혁도 탄생했다.
천연 피혁에 대한 도전의 제2단계는 듀퐁사에 의한 인공 피혁 “코르팜”의 개발이다. 니들 펀치하여 섬유를 3차원으로 얽힌 특수 부직포를 기재로서 사용하여 천연 피혁의 콜라겐 섬유의 교락 구조를 재현했다. 또 은면을 형성하는 도막층에는 우레탄 미다공막으로 투습성을 얻는 것이었다. 일본에서도 1960년대에 인공 피혁의 생산이 개시되었지만 착용감, 내구성 등에서 구라레를 제외하고 철수했다.


-천연 피혁 스웨드를 닮은 구조-

제3단계는 1970년대 이후 일본에서 탄생한 극세 섬유를 사용한 인공 피혁이며 표면을 기모한 스웨드조 인공 피혁은 표면 구조, 단면 구조 모두 천연 피혁 스웨드를 닮은 구조로 되어 있다.
인공 피혁과 합성 피혁 모두 천연 피혁의 곱슬 주름, 광택을 재현하고 있기 때문에 표면 외관의 차이는 없다. 이면, 단면을 보면 합성 피혁에서는 직ㆍ편물을 볼 수 있지만 인공 피혁은 천연 피혁과의 차이가 적고 천연 피혁을 준거한 구조이다. 최근의 은부 제품에서는 기재층에 밀도 구배를 가져 한층 더 막층이 얇아지고 있기 때문에 거의 천연 피혁과 차가 없는 구조가 되어 있다.
합성 피혁은 인공 피혁에 비해 가공 공정이 적고 기재의 직ㆍ편물도 인공 피혁에 비해 염가이지만 단면으로부터 기재의 실의 풀림이 발생하거나 천연 피혁 제품의 가공 시에 실시되는 박피 가공을 할 수 없는 결점이 있다.
합성 피혁과 인공 피혁 모두 공업 생산으로 안정된 품질의 제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광폭으로 균질한 제품이 요구되는 자동차 시트, 가구 등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일렉트로닉스에서도 수요 확대-

합성 피혁의 최대 용도는 의류용이지만 구두, 가방, 벨트, 장갑 등에도 사용되고 있다. 인공 피혁의 최대 용도는 은부, 스웨드를 붙인 구두 용도이며 의류 용도는 패션의 물결 외에 양적 확대는 볼 수 없다. 자동차 등 차량의 고급화에 수반해 인공 피혁이 확대하고 있다. 장갑, 가방 등의 잡화도 용도로서 전부터 있지만 인공 피혁의 특수 용도로서 IC 기반, 실리콘 웨이퍼의 연마포, 하드 디스크의 텍스쳐링용 크로스 등 엘렉트로닉스 관계에 대한 수요도 확대하고 있다.

2008년 9월 5일 금요일

악어가죽 천연 악어 가죽의 인기도?




악어가방은 = 다이아몬드?
요즘 세계 패션 월드에서는 악어가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다.

천연 악어 가죽

악어의 뱃가죽을 펼쳤을 때 나오는 넓은 사각형 무늬를 동물의 피부라기보다는 마치 단순한 기하학적 무늬처럼 보이도록 한 제품이 최근 인기다.
악어가죽 색깔에 힘을 주는 것도 올 가을 특징과 트렌드라고 한다.


가죽을 천연염료로 염색해 에나멜처럼 윤기가 흐르는 총천연색 미니 토트백들이 대세이다. 인기색상은 레드,핑크, 오렌지등 어두운색상이 대조적이며 붉은 계열의 색상의 가격이약30-40%정도 높다고 보아야 할것 같다.


최근 로에베, 입생로랑, 랄프로렌 아이그너, 같은 명품 브랜드는 물론 앤클라인 MCM 빈치스벤치 타임 등 중가 브랜드도 이 같은 패턴의 악어 백을 출시했다.


악어 가죽 보톡스 백.
이탈리아의 피부과 의사는 가슴성형 수술에나 쓰는 실리콘을 악어가방에 주사해 볼륨을 극대화했다. 보톡스를 맞은 것 같다 해서 '보톡스 백'이라는 별명으로도 불리는 가방 가격은 약 1만 달러, 우리 돈으로 대략 일천만원을 호가 한다고 한다.


악어 가죽의 인기 비결.

한국에서 악어가죽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상당히 선호하는 아이템이다. 재운(財運)을 가져온다는 속설 덕분에 붉은색 악어가죽 지갑은 해마다 없어서 못 팔 정도 라고 한다.또한 다양한 색상의 악어 가죽은 가공처리 과정에 따라서 부드럽고 마치 고무를 연상할 정도의 질감과 탄력을 보유한 제품등 다양하다.


악어 가죽의 용도.

악어가죽은 지갑,핸드백 이외에 다양하며 액자와 안경케이스, 귀금속 함, 구두등...특히 악어 가죽 구두는 일이 잘 풀린다는 속설이 있어 수백만원을 호가한다.

가짜 악어 가죽.

최근엔 소가죽, 양가죽 가방에 악어무늬를 찍은 제품도 흔하게 볼 수 있다. 천 가방에 악어가죽 모양으로 스티치를 박아넣은 일명 페이크 백(fake bag·가짜 가방)등송아지나 양가죽에 악어무늬를 찍은 모크 크로크(Mock Crock·모조 악어가죽)백을 출시하고 있다.

2008년 9월 2일 화요일

가죽 원단 진짜 천연가죽원단 입니다.




er jackets,leather jacket,leather handbag,leather goods,leather gloves,leather glove,leather craft,leather company,leather case,leather briefcase,leather belt,leather bag,leather backpack,leather,italy leather,italian leather,grain leather,genuine leather,d lux3 leather case,d lux3 leather,crocodile leather,cow leathercoach leather,calf leather,bonded leather,artificial leather,apc leather,shearling,recliners,leder,embossed,가죽,소매,천연가죽,가죽치마,가죽잠바,가죽장갑,가죽서류가방,가죽시계줄,가죽소파,가죽원단,가죽자켓,가죽지갑,가죽침대,가죽팔찌,피륙종이가죽,가죽가방,가죽공예,가죽백팩,가죽시트 , 가죽염색,가죽의류,가죽의자,가죽파우치,가죽필통,가죽핸들,물소가죽,자동차가죽시트,호랑이가죽 ,가죽나무,가죽밴드,가죽벨트,가죽스트랩,가죽제품,가죽케이스,가죽클리너,인조가죽시트,천연가죽시트 ,소매업태,악어가죽,가죽가공,가죽바지,소매시장,인조가죽,가죽나물,가죽세공,가죽공방,소매경영,소매금융,소매유통,소매금융전략,의도,가죽옷,치마팬티,남자치마,여성치마,일본치마,도의,천연화장품, wallets,ekornes,leder,embossed,cuir,recliners,briefcases,shearling,소매,아이소매트릭,도매소매미국소매,소매가격,소매업태별,소매유통업,소매트릭,소매판매,춤추는소매,춤추는소매,바람을따라휘날리니,소매가,소매를,소매몰,소매몰도,소매바람을따라,소매업태,아이소매,은행소매,중국소매,춤추는소매바람,춤추는소매바람을따라,도소매,소매시장,소매업체,소매단계,소매바람,소매의,춤추는소매바람을,소매경영,소매금융,소매금융시장,소매바람을,소매유통,소매인력,소매길이,소매금융전략,호랑이가죽,핸드폰가죽케이스,향수,폴로,자동차,일본,인터파크,유아,여행,여성의류,스타킹,쇼핑몰,쇼핑,리바이스,루이비통,동대문,나이키,가격비교,bmw,피륙종이가죽,천연가죽시트,천연가죽소파,송아지가죽,물소가죽,천연오일,천연염색,천연세제,천연샴푸,천연색소,,천연살충제,천연방부제


타이완의 101층 높이의 빌딩



대만의 타이페이에 위치한 101층 높이의 빌딩입니다.

처음 방문할 때는 어마어마한 높이의 빌딩에 압도 당한다.

우리와 정서가 비슷한 대만 친구들...

우리나라의 전라도 만한 면적에 인구가 상당히 많아 인구밀도가 세계2위의 국가이다.

가죽 제품과 원단의 생산도 세계 상위권에 속해있다.

가죽원단의 생산 노하우는 이태리,일본,대만,한국등 제품 가공능력 및 생산력에서 차이가 있다.

우리의 가죽 가공 기술이 이태리를 누르는 그 날까지...